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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권은 크게 구분해서 일등석,비즈니스석,일반석으로 구분되며 동일한 등급에서도 체류기간, 변경 및 환불 조건 등에 따라 다양한 요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수요가 집중되는 기간에는 가격도 비쌀뿐만 아니라 좌석 확보의 어려움으로 1년 체류 항공권 운임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통상 수요가 집중되는 성수기(하계:7-8월 / 동계 12-2월)나 명절 또는 연휴기간 등 에는 가급적 5-6개월 전에
구매하셔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좌석확보가 가능하며, 지역별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제외하고는 1-3개월 전에
"사전구매 할인(Early bird Sale)" 항공권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각 항공사의 일자별 예약상황에 따라 임박해서 특가를 출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명확히 언제 예약해야
싸다라고 단정하긴 어렵습니다.

특별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가 아니라면 해당 목적지의 여러 항공편의 좌석상황을 비교해서 구입시기에
반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항공권 TAX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부터 드리면 , TAX는 유가할증료 (Fuel Surcharge)+전쟁보험료+이용하는 공항세 +환경부담금(이산화탄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것이 유가할증료 이고, 국토해양부에서 국제유가에 따라 32단계로 나누어 고객에게 수납받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예약전의 TAX와 예약후의 TAX가 다른이유는 크게 3가지 이유 이며

첫째 ,국제유가의 가격과 환율 2가지에 연동 되기때문에 실시간으로 달라집니다.
이 국제유가는 USD로 구매하기 때문에, 결국 유류할증료는 똑같은 구간이라도 환률과 국제유가(싱가폴항공유 가격이 기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이런 이유로, 전달 또는 전주에 여행하신분과 지금예약하는분은 결제하실 항공료의 TAX가 차이가 납니다.

둘째, 경유하는 공항에 따라 공항세도 틀리며, 경유도시가 많을수록 공항세는 더 많이 냅니다.
똑같은 유나이티드 항공으로 직항으로 샌프란시코를 가거나, 동경을 경유해서 갈수가 있으며
이때 항공료는 똑같습니다.
다만 직항의 경우는 동경공항세(평균 3만원) 가 빠지기 때문에 똑같은 상품이라도 여정에 따라 TAX가 차이가 납니다.
또, 동경의 공항세는 평균 3만원이지만, 홍콩의 공항세는 평균2만원, 런던의 공항세는 평균 6만원등으로
경유해서 가는 도시의 공항세 자체만으로도 차이가 많기때문에 여정을 어찌 선택하느냐? 에따라 TAX가격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셋째, 미리보기용으로 보여드리는 TAX는 고객님의 예약한 TAX의 평균치입니다
저희가 안내하는 항공료 TAX는 참조용입니다.
시스템적으로 가장 최근에 구매한 고객이 지불한 TAX 가격을 평균내어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첫번째이유인 국제유가와 환률이 지금과 다르고, 두번째 이유인 경유지에 따라 차이가 나게됩니다.

따라서 TAX가 변경되는것은 구조적으로 어찌할수 없다는점을 양지해주시고
특히나 안내하는 TAX는 고객님께서 구매하실때 참조하라고 안내해드리는 참조용 TAX 이란점을 감안부탁드리겠습니다. 

대기예약(HL)이란  예약시점에 출국편이나 귀국편 또는 전여정 좌석을 확약(OK상태)받지 못한 예약을 말합니다.
좌석대비 예약인원 초과시 발생하는 대기예약의 경우 확정(OK)된 예약 고객이 취소되어야지만 항공사의 시스템에
따라 좌석확보가 가능하며 정확하게 언제 좌석을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간혹, 상위 요금으로 예약을 확정해 놓고 대기 예약을 걸어 놓는 경우도 있으나, 동일항공사의 경우 중복 예약으로
걸러져서 확정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기예약이 좌석 확보가 되면 자동으로 고객에게 SMS 문자로 발송되거나,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게 되며 안내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결제마감일까지 좌석을 확정받지 못하게 되면 대기예약은 자동취소가 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항공권 결제하는 방법

1. 로그인 후 홈페이시 우측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나의 예약내역에서 결제하고자 하는(진행중인) 예약번호의 상세항공정보를 클릭하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여권정보 등록을 완료한 후, (임의 정보 등록도 가능합니다.) 결제를 진행합니다. 발권 신청전 필수 확인 사항을 확인하신 후 신용카드, 온라인입금, 온라인입금+신용카드 중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결제 방법에 따른 결제 안내


가) 신용카드 결제
결제하실 카드정보를 입력 후 결제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타인(가족), 법인카드로 결제시 반드시 증빙서류를 첨부파일 등록 또는 팩스를 이용하여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나) 온라인 입금

입금하실 은행을 선택하시고 입금자명등을 입력하신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입금은행의 계좌번호 (가상계좌)를 부여 받아 결제를 진행합니다.

↑ 입금은행과 입금자명을 입력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가상계좌번호 확인

다) 온라인 입금+ 신용카드
현금과 카드로 나눠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가) 와 나) 를 참고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참고) 결제 방법 선택 중 신용카드 선택이 나타나지 않을때
항공권 요금 규정에따라 현금 결제만 가능한 항공권일 경우이오니, 요금규정을 확인 하신 후 이 경우에는 온라인 입금으로 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비행기 좌석지정은 예약후 마이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 합니다.

1) 로그인

2) 예약번호 클릭

3) 예약내역 LIST에서 아래의 "비행기좌석지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4) 여정별로 좌석지정이 가능하며 좌석지정 후 "저장" 버튼 선택시 좌석지정이 완료 됩니다.
    만약, 선택한 좌석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삭제" 버튼 선택시 선택한 좌석이 취소 됩니다. 

[비행기 좌석지정 버튼 화면]
 


[출발여정 비행기 좌석지정 화면]

 


[도착여정 비행기 좌석지정 화면]


와이페이모어 여행사의 시스템은 항공사에 좌석을 요청하고, 그 좌석정보를 고객님에게 보여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항공사의 서버에서 좌석정보를 요청했는데, 실시간으로 운영되다보니  간혹 좌석이 없는데도 좌석이 있다고 표기하고 있거나 , 좌석이 1좌석이 있는데 다른사람이 먼저 예약을 해버리는경우입니다

따라서, 고객님 입장에서는 , 탑승객정보 입력후  예약완료 페이지에서 "좌석확보" 라고 페이지가 나올때까지 예약을 계속 진행해 주십시요


(확정예약 완료 페이지)










예약실패 라고  나오는경우는 , 하단의 여정을 참조하여 어느 구간에 좌석이 없는지 확인하신뒤 
해당구간을  

1)다른날짜
2)다른 항공사
3)다른 요금 (좀더 비싼요금) 으로 조회하여 전구간 좌석이 있는 예약을 잡아보실수 있습니다.  


(예약실패 완료페이지)



-부연설명-

(항공사에 좌석요청할때 순서도) -아래처럼 여러여행사가 항공사에 좌석조회 요청을 하여, 1좌석을 다른분이 예약하거나, 간혹  항공사에서 좌석정보를 잘못 보내주거나 하는 경우 입니다.



(항공사에 예약기록 작성할때 순서도) 

첫째, 결제마감일 문자를 수신하셨는지 확인해 주십시요.
만약, 결제마감일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 담당자가 예약내역을 확인한 후
결제마감일 문자를 전송해 드리오니, 문자를 수신하실때 까지 대기하여 주십시요.

두번째, 좌석상태가 확정(HK) 상태인지 확인하여 주십시요
좌석이 확보되어 OK(확정) 되어있는 예약만 결제 하실수 있습니다.

세번째, 결제마감 시간을 확인해 주십시요
결제마감 시간이 경과 되었다면 결제를 하실수 없습니다.

로그인을 했는데도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고 나오는경우 대처법

이 경우 대부분의 케이스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져를 이용하시면
로그인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져 설치가 불가능하여 익스플로러로만 이용이 가능하실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탭을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사이트(S)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아래그림처럼  추가에 *.whypaymore.co.kr 을 추가한뒤 닫기버튼을 클릭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닫아주십시요. 
*.whypaymore.co.kr (O)
www.whypaymore.co.kr  (X)

3. 모든 웹브라우져를 닫은뒤에 새창을 띄워서 로그인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모든 서비스가 이용가능합니다.

항공권 예약시 고객님이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보내드린 예약정보홈페이지내 마이페이지에서
예약확인이 가능합니다.

1) 회원일 경우 예약사항 확인 방법
    -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비회원일 경우 예약사항 확인 방법
    - 예약번호와 예약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예약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엔 예약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로 예약정보를
         보내드리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3) 네이버 아이디 예약일 경우 예약사항 확인 방법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예약하신 경우 로그인 페이지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여 네이버 계정정보를 입력시 예약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후 좌석지정을 클릭하였을시 `로그인을 하지 않으셨거나 해당예약의 예약자가 아닙니다.` 라고 나오는 경우 아래처럼 조치해주세요

이 경우 대부분의 케이스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져를 이용하시면
로그인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져 설치가 불가능하여
익스플로러로만 이용이 가능하실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보안설정의 문제때문에 로그인시 필요한 정보를 막고 있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에서 도구>인터넷옵션>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사이트(S)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아래그림처럼  추가에 *.whypaymore.co.kr 을 추가한뒤 닫기버튼을 클릭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닫아주십시요.

2) 모든 웹브라우져를 다 종료해주십시요

3) 다시 비회원 로그인후 좌석지정을 클릭해주십시요

 

1577-1245는 국내전용 전화번호입니다.
해외에서는 +82-2-318-8585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환불신청은 고객님의 마이페이지 > 상세예약정보 > 변경신청항목에서 "환불신청" 이란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출발 1일전과 업무마감 후에는 환불신청 자체가 안되므로 급하신 경우 해당 항공사에 전화하셔서 좌석을 꼭 취소하고 나서 환불신청하십시요.

만약 좌석취소를 하지 않는경우 노쇼(NO-SHOW ,사전취소없이 탑승장에 나타나지 않는경우) 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는 항공사가 많다는점을 유의해 주세요.

환불관련 규정은 구매하신 상품마다 다르므로 마이페이지 요금규정내의 환불규정을 참조해주세요.

요금규정상 에 "무료호텔이 제공됨"이라고 표기되어 있어야 가능하며, 항공사 상황에 따라 제공이
불가 할수도 있으므로 결제시 재요청하셔야 합니다.

스탑오버(StopOver,도중체류)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선택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천 -> 북경 여정중, 출발할때 홍콩에서 일정기간 체류를 원하시면

1) 목적지에 "북경"을 선택하시고,

2) 스탑오버 선택을 체크하신뒤

3) 스탑오버하실 도시인 "홍콩"를 찾아 체류할 기간을 선택하시고 "선택" 버튼을 누르시고 예약하시면

원하시는 도시에서 원하시는 기간만큼 스탑오버하는 여정으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예약을 완료하신 이후라면, 마이페이지의 "스케쥴변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유의점은 반드시 결제하여 발권하기전에 신청하셔야만 스탑오버(도중체류)가 가능합니다.

당사는 온라인환경에서 고객이 직접 예약하고, 결제하는 과정을 통해
최저가 항공권을 제공한다는 모토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에 따른 비용을 축소하고 보다 저렴하게 판매함으로써 전화상담 인력이 최소화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전화 예약 업무시에는 부득이 서비스 수수료가 발생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항공권의 경우 취소 없이 공항에 나타나지 않으면 예약부도(No show)라고 합니다.

이 경우 환불이 안되거나 재 사용이 불가할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에 연결이 안되는 상황 또는 공휴일, 업무시간 종료 등 시점에, 부득이하게 항공기 탑승이 어려워 지셨다면 신속히 공항의 해당 항공사로 직접 연락하시어 사정을 말씀하시고 예약취소 또는 변경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조치를 취하신 경우에는 예약부도가 아니므로 요금규정에 따라 당사에서 환불 등 처리가 가능합니다.

항공권 환불접수를 하시면 실제 환불받는 시간까지는 약 한달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여행사에서 바로 환불해드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항공사, 신용카드사(카드일경우)의 확인을 거쳐 환불이
진행되므로 환불기간은 최소 20일~최대 50일 정도 소요됩니다.

1) 신용카드 환불
환불 접수후 영업일 기준 2-3일의 항공사 접수가 소요되며, 항공사-카드사 환입 후 결제하신 카드사의 결제 반영 주기에 따라 대금 청구서에 적용됩니다.

2) 현금 환불
매월 1일 ~ 15일까지 환불 마감 건 - 당월 26일 환급.
매월 16일 ~ 31일까지 환불 마감 건 - 익월 11일 환급.
인천공항에는 인터넷 라운지가 있어서 인터넷 사용과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인터넷라운지(여객터미널) 이용안내 - 2층 (전자티켓 출력가능,유료)

◎ 인터넷 라운지 서비스 안내◎
    인터넷, 팩스, 복사, 스캔 등 공항에서 필요한 비즈니스를 도와드리며, 여러 종류의 커피와 음료를 드시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취급품목 : 인터넷,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 등
    영업시간 : 08:00 ~ 20:00  
    매장위치 : (여객터미널) 일반지역 2층, 면세지역 3층  
    연락처 : 032-743-7433 

◎ 일반지역 인터넷라운지 위치안내◎
    < 매장안내>
      - 2층, 동편(입국장B 위) ☎(032)743-7436
     -  2층, 서편(입국장E 위) ☎(032)743-7435

    <운영시간>
     - 인터넷 24시간
     -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 등     
    ㆍ2층, 동편 | 08:10~19:20
     ㆍ2층, 서편 | 08:10~19:40
  
    <가격>
     - 인터넷 : 500원/10분
     - 프린트 : 흑백 300원/1부, 컬러 500원/1부
     - 복사, 스캔 : 300원/1부
     - 국내팩스 : 300원/1부
     - 국제팩스 : 1,000원/1부

◎ 면세지역 인터넷라운지 안내 ◎
     <매장안내>
     - 3층, 24번 Gate 부근 ☎(032)743-7434
     - 3층, 41번 Gate 부근 ☎(032)743-7433

     <운영시간>
     - 인터넷 24시간
     -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 등 07:00~20:00
   
      <가격>
     - 인터넷 무료
     - 프린트 : 흑백 300원/1부(최초 1부 무료), 컬러 1,000원/1부
     - 복사, 스캔 : 300원/1부
     - 국내팩스 : 1,000원/1부
     - 국제팩스 : 2,000원/1부

◎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위치 확인 URL
    - http://www.airport.kr/pa/ko/d/4/1/2/index.jsp?menuSvcTp=0#a

예약 후 결제전에 일행 중에 한명 만 취소하고 싶을 때에는 마이페이지내 [온라인 변경 신청]에서 "탑승객 취소" 메뉴를 이용하여 주십시요.
그러나, 결제 이후 취소 절차는 환불 개념이므로, "환불문의" 에 접수하시어 담당자의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담당직원의 확인 후 신청하신 탑승객만 환불 진행하여 드립니다.
항공권은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규정에 의해 1인당 한장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 합니다.
따라서 항공료가 100만원인 홍길동 탑승객에게 2개의 신용카드로, 각 50만원씩 2번 결제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1개의 카드와 남은 차액을 현금입금으로 병행하여 결제하셔야 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예약의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시어 탑승자 인원에 맞는 카드 수량을 선택 하시고,
각각의 결제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