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대기예약(HL)이란  예약시점에 출국편이나 귀국편 또는 전여정 좌석을 확약(OK상태)받지 못한 예약을 말합니다.
좌석대비 예약인원 초과시 발생하는 대기예약의 경우 확정(OK)된 예약 고객이 취소되어야지만 항공사의 시스템에
따라 좌석확보가 가능하며 정확하게 언제 좌석을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간혹, 상위 요금으로 예약을 확정해 놓고 대기 예약을 걸어 놓는 경우도 있으나, 동일항공사의 경우 중복 예약으로
걸러져서 확정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기예약이 좌석 확보가 되면 자동으로 고객에게 SMS 문자로 발송되거나,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게 되며 안내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결제마감일까지 좌석을 확정받지 못하게 되면 대기예약은 자동취소가 됩니다.


와이페이모어 여행사의 시스템은 항공사에 좌석을 요청하고, 그 좌석정보를 고객님에게 보여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요약하면, 항공사의 서버에서 좌석정보를 요청했는데, 실시간으로 운영되다보니  간혹 좌석이 없는데도 좌석이 있다고 표기하고 있거나 , 좌석이 1좌석이 있는데 다른사람이 먼저 예약을 해버리는경우입니다

따라서, 고객님 입장에서는 , 탑승객정보 입력후  예약완료 페이지에서 "좌석확보" 라고 페이지가 나올때까지 예약을 계속 진행해 주십시요


(확정예약 완료 페이지)










예약실패 라고  나오는경우는 , 하단의 여정을 참조하여 어느 구간에 좌석이 없는지 확인하신뒤 
해당구간을  

1)다른날짜
2)다른 항공사
3)다른 요금 (좀더 비싼요금) 으로 조회하여 전구간 좌석이 있는 예약을 잡아보실수 있습니다.  


(예약실패 완료페이지)



-부연설명-

(항공사에 좌석요청할때 순서도) -아래처럼 여러여행사가 항공사에 좌석조회 요청을 하여, 1좌석을 다른분이 예약하거나, 간혹  항공사에서 좌석정보를 잘못 보내주거나 하는 경우 입니다.



(항공사에 예약기록 작성할때 순서도) 

항공권 예약시 고객님이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보내드린 예약정보홈페이지내 마이페이지에서
예약확인이 가능합니다.

1) 회원일 경우 예약사항 확인 방법
    -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로그인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비회원일 경우 예약사항 확인 방법
    - 예약번호와 예약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예약번호를 잊어버리신 경우엔 예약시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로 예약정보를
         보내드리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3) 네이버 아이디 예약일 경우 예약사항 확인 방법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예약하신 경우 로그인 페이지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여 네이버 계정정보를 입력시 예약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금규정상 에 "무료호텔이 제공됨"이라고 표기되어 있어야 가능하며, 항공사 상황에 따라 제공이
불가 할수도 있으므로 결제시 재요청하셔야 합니다.

스탑오버(StopOver,도중체류)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선택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천 -> 북경 여정중, 출발할때 홍콩에서 일정기간 체류를 원하시면

1) 목적지에 "북경"을 선택하시고,

2) 스탑오버 선택을 체크하신뒤

3) 스탑오버하실 도시인 "홍콩"를 찾아 체류할 기간을 선택하시고 "선택" 버튼을 누르시고 예약하시면

원하시는 도시에서 원하시는 기간만큼 스탑오버하는 여정으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예약을 완료하신 이후라면, 마이페이지의 "스케쥴변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유의점은 반드시 결제하여 발권하기전에 신청하셔야만 스탑오버(도중체류)가 가능합니다.

항공편 예약은 탑승하시는 분의 실명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대기 예약자의 공정한 기회 부여라는 차원에서
예약 완료 후 다른 사람으로의 이름 변경 및 양도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 기입은 예약정보 입력시, 비고사항에 마일리지 번호를 기입해 주시고 마일리지 적립을
요청해 주시면 확인후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예약이 완료된 이후라면, 마이페이지에 기타요청사항에 신청해 주십시요.

신청하실때에는 탑승객이름, 마일리지 카드번호를 명기하여 주십시요.

출국할때의 목적지(IN도시)와 귀국할 때의 출발지(OUT도시)가 다를 경우 예약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와이페이모어 홈페이지 메인에서 OUT 도시변경 검색하는 방법
 

예) 런던 IN -> 올보르그 OUT 스케쥴 조회시
      1) 검색에 필요한 조건(출발지, 목적지, 출국일, 귀국일, 좌석수)를 입력 하신 후 OUT도시 변경을 체크해주세요.

      2) 목적지를 "런던"으로 선택하신 후 OUT도시 변경 체크시 OUT도시 변경이 가능한 도시 목록이 나타납니다.
          해당 도시 목록에서 원하는 도시 "Aalborg Arpt"를 선택하신 후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3) 검색하기 버튼 선택시 항공검색 화면에서 OUT도시변경 조회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도시가 없다면 선택 가능한 OUT 도시가 없는 것이므로 해당 운임문의는 Q&A에 예약 및 요금견적을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인화면에서 OUT도시 변경 검색 1


메인화면에서 OUT도시 변경 검색 2


OUT도시 변경 검색결과


2. 항공권 조회 후 OUT 도시를 변경하여 재검색 하는 방법 
 

항공권 조회 후에도 계속해서 OUT 도시를 변경하여 조회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조회시 추가요금 없이 해당요금으로 변경가능한 OUT 도시만 보여드리게 됩니다.


항공권 조회 화면에서 OUT도시 변경 검색 1

  항공권 조회 화면에서 OUT도시 변경 검색 2

왕복 항공권으로 출발편에 탑승하시어 목적지에 잘 도착하셨다면 해당항공사로 예약 재확인을
하지 않으셔도 취소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귀국편이 결항되거나 시간이 변경되는 등 변동상황이 발생했을때 현지에서 연락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재확인해서 변동사항을 확인하시라는 의미입니다.

항공운송법에 의한 항공사의 스케줄 변경이나 안전을 위한 운항중단 등은 면책 사항이므로 이로인해
발생되는 탑승자의 손실은 보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양지하셔야 합니다.

대기자 확약은 예약 취소 발생시 대기자 접수순으로 시스템에 의해 자동 처리되고 있어 언제라고 정확히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만약 와이페이모어 회원가입정보에 "예약SMS 수신동의"를 하신경우에는  대기자 확약시 자동으로 예약 확인을 요청 드리는 문자 메세지가 나가도록 되어있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천<->파리 구간은 대한항공과 에어프랑스가 코드쉐어(공동운항)을 합니다.

이경우 대한항공을 구매하셨지만, 실제 탑승하는 비행기는 에어프랑스 비행기입니다.

또한 ,실제 운항하는 항공사가 에어프랑스이므로 인천공항의 에어프랑스 카운터에서 좌석 배정을 받으시고
에어프랑스 항공편에 탑승을 하시면 됩니다.

마일리지 프로그램등은 모두 구매하신 항공사의 규정을 따라감을 유의해주십시요

발권이란 항공권을 결제후 구매하는걸 말합니다.
티켓을 issue 한다는 의미로 "발권"이라 표현하며 주고 "돈을 지불하고 구매한다 "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또한 발권기간이란 이 기간내에 구매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되기 때문에 해당기간안에 반드시 지불완료후 항공권을 구매하라는 조건의 기간을 말합니다.

먼저 예약하신 항공권이 출발후 일정 변경이 가능한 상품인지 예약상세페이지에서 요금규정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요금규정 확인시 출발후 날짜 변경이 가능한 상품인 경우
마이페이지 > 예약상세페이지에서 온라인변경신청으로 문의주시면 
평일 변경업무시간 내 담당자가 좌석여부와 추가금액 확인 후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