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마이페이지에서 항공권 결제하는 방법

1. 로그인 후 홈페이시 우측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나의 예약내역에서 결제하고자 하는(진행중인) 예약번호의 상세항공정보를 클릭하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여권정보 등록을 완료한 후, (임의 정보 등록도 가능합니다.) 결제를 진행합니다. 발권 신청전 필수 확인 사항을 확인하신 후 신용카드, 온라인입금, 온라인입금+신용카드 중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결제 방법에 따른 결제 안내


가) 신용카드 결제
결제하실 카드정보를 입력 후 결제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타인(가족), 법인카드로 결제시 반드시 증빙서류를 첨부파일 등록 또는 팩스를 이용하여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나) 온라인 입금

입금하실 은행을 선택하시고 입금자명등을 입력하신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 입금은행의 계좌번호 (가상계좌)를 부여 받아 결제를 진행합니다.

↑ 입금은행과 입금자명을 입력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가상계좌번호 확인

다) 온라인 입금+ 신용카드
현금과 카드로 나눠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가) 와 나) 를 참고하여 결제를 진행합니다.



(참고) 결제 방법 선택 중 신용카드 선택이 나타나지 않을때
항공권 요금 규정에따라 현금 결제만 가능한 항공권일 경우이오니, 요금규정을 확인 하신 후 이 경우에는 온라인 입금으로 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결제마감일 문자를 수신하셨는지 확인해 주십시요.
만약, 결제마감일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 담당자가 예약내역을 확인한 후
결제마감일 문자를 전송해 드리오니, 문자를 수신하실때 까지 대기하여 주십시요.

두번째, 좌석상태가 확정(HK) 상태인지 확인하여 주십시요
좌석이 확보되어 OK(확정) 되어있는 예약만 결제 하실수 있습니다.

세번째, 결제마감 시간을 확인해 주십시요
결제마감 시간이 경과 되었다면 결제를 하실수 없습니다.

인천공항에는 인터넷 라운지가 있어서 인터넷 사용과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인터넷라운지(여객터미널) 이용안내 - 2층 (전자티켓 출력가능,유료)

◎ 인터넷 라운지 서비스 안내◎
    인터넷, 팩스, 복사, 스캔 등 공항에서 필요한 비즈니스를 도와드리며, 여러 종류의 커피와 음료를 드시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취급품목 : 인터넷,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 등
    영업시간 : 08:00 ~ 20:00  
    매장위치 : (여객터미널) 일반지역 2층, 면세지역 3층  
    연락처 : 032-743-7433 

◎ 일반지역 인터넷라운지 위치안내◎
    < 매장안내>
      - 2층, 동편(입국장B 위) ☎(032)743-7436
     -  2층, 서편(입국장E 위) ☎(032)743-7435

    <운영시간>
     - 인터넷 24시간
     -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 등     
    ㆍ2층, 동편 | 08:10~19:20
     ㆍ2층, 서편 | 08:10~19:40
  
    <가격>
     - 인터넷 : 500원/10분
     - 프린트 : 흑백 300원/1부, 컬러 500원/1부
     - 복사, 스캔 : 300원/1부
     - 국내팩스 : 300원/1부
     - 국제팩스 : 1,000원/1부

◎ 면세지역 인터넷라운지 안내 ◎
     <매장안내>
     - 3층, 24번 Gate 부근 ☎(032)743-7434
     - 3층, 41번 Gate 부근 ☎(032)743-7433

     <운영시간>
     - 인터넷 24시간
     -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 등 07:00~20:00
   
      <가격>
     - 인터넷 무료
     - 프린트 : 흑백 300원/1부(최초 1부 무료), 컬러 1,000원/1부
     - 복사, 스캔 : 300원/1부
     - 국내팩스 : 1,000원/1부
     - 국제팩스 : 2,000원/1부

◎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위치 확인 URL
    - http://www.airport.kr/pa/ko/d/4/1/2/index.jsp?menuSvcTp=0#a

항공권은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규정에 의해 1인당 한장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 합니다.
따라서 항공료가 100만원인 홍길동 탑승객에게 2개의 신용카드로, 각 50만원씩 2번 결제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1개의 카드와 남은 차액을 현금입금으로 병행하여 결제하셔야 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예약의 결제 페이지로 이동하시어 탑승자 인원에 맞는 카드 수량을 선택 하시고,
각각의 결제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불가능 합니다.

항공권은 결제이후 티켓이 발행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카드로 결제를 변경하시려면

환불후 , 항공권을 재발행 해야 합니다.

이때에는 환불규정의 적용을 받기때문에, 다른카드로 변경하는것이 아니라  환불후 다시 발행하는것이 됩니다.
운임규정 상세보기에서 적립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는 구간별, 운임코드별로 적립유무/적립율이 달라집니다.
구매하시는 항공사나, 제휴 항공사로 적립하시고자 하신다면  항공사별로 재확인 후 마일리지번호를 적어
Q&A 게시판에 요청해주시거나 공항체크인시 제시해주시면됩니다

예약하신 항공권의
발권(결제)신청과 예약취소는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발권(결제)를 위해 고객이 해야 하는 일

1) 예약완료이후 결제마감일 SMS 를 수신

  담당자들이 예약내용을 순서대로 확인하며, 오전9시~17:30분 이내의 예약은 당일에
  토/일/공휴일의 경우는 다음영업일에 확인하여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결제마감일 을 SMS로 수신하신 이후부터 , MYPAGE 에서 발권신청(결제) 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기예약의 경우 좌석이 확정되어야 발권신청(결제)가 가능하며,
  좌석이 확정되는경우 SMS 로 안내해드리며 결제마감일까지 좌석확보가 안되면
  이용하실수 없습니다. 

2) 여권정보 (필요시, 체류지정보, 증빙서류) 입력 
  탑승자의 여권정보를 마이페이지에서 입력해주시고,
  목적지가 미주/캐나다인 경우 체류지정보도 입력하셔야 합니다.
  학생, 장애인 등 증빙이 필요한 운임을 예약하신 경우 증빙서류도 첨부하셔야 합니다. 
 
3) 마이페이지에서 발권신청(결제) 
  결제마감일 이전에 발권신청(결제)를 신청해주세요 
  결제신청하시면 담당자들이 발권신청하신  순서대로 확인하며, 오전9시~16:30분 이내의
  발권신청(결제)은  당일에   토/일/공휴일의 경우는 다음영업일에 확인하여 전화 또는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 결제마감일을 넘기신 경우엔 결제가 불가하오니 다시 예약잡아주십시요.

4) 발권완료 SMS 를 수신후 전자티켓(E-ticket) 출력
  발권완료 SMS를 수신하신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전자티켓영수증을 클릭할수 있습니다. 
  이후, 탑승객별로 전자티켓(E-ticket)을 출력하신뒤, 여권과 함께 가져가시면 출국할수 있습니다.


항공권은 항공사와 카드사가 가맹점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만 카드승인이 가능합니다.

당사에서는 항공권 요금규정 하단에 결제 가능한 카드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카드로 결제를 부탁드리고, 항공사별 결제 가능한 카드가 없으신 경우에는

온라인 입금을 통한  현금결제를 부탁드립니다.


[요금규정의 결제 가능한 카드 화면]

항공권 발권이 완료되면, SMS와 이메일을 통해
마이페이지에서 전자티켓(e-Ticket)을 출력하시라는 문자가 발송됩니다.
마이페이지 > 나의 항공예약내역에서 해당 예약 상세보기를 누르셔서
"전자티켓" 버튼을 누르셔서 확인하신 수 있습니다.


전자티켓은 발권하기 위한 항공사 공시운임이 보여지는 것으로 결제한 금액과는 상이하며,
마이페이지상에서 보여지는 금액이 고객님이 구입한 항공요금입니다.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 57조 제 3호의 규정에 의하여, 항공권의 경우 세금계산서 교부의무가 면제되므로
항공사에서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여행사는 항공사의 항공권 판매를 대행하는 판매처로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습니다.

대신 여행사에서 발행하는 입금표와 항공권은 영수증으로 갈음되어 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상 항공권 기재금액보다 지불금액이 적은 경우가 많더라도 실제 항공료 지불에 대한 영수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