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전자항공권(E-Ticket) 미리보기 2006.11.8 03:21
전자티켓(e-ticket)이란 ?

항공권에는 크게 2가지의 형태가 있는데 여객의 항공권을 종이 항공권(PARER TICKET)의 형태로 발급해 사용하는 것과, 컴퓨터에 자료를 저장해서 온라인으로 작업해 실물없이 사용하는 항공권이 있습니다. 이 중 후자를 전자항공권(E-Ticket:ET)이라 하며,쉽게 예를 들면, 국내선 항공을 이용시 모두 전산으로만 처리돼 공항에서는 항공권없이 수속하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지금 당사(와이페이모어) 에서 발행하는 대부분의 항공권은 바로 전자티켓(E-Ticket) 입니다.

 

전자티켓의 장점
1. 티켓분실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여정/운임안내서를 당사의 마이페지이 또는 고객의 e-mail을 통하여 수신받아 인쇄하시기 때문에 종이항공권 수령시 발생할 수도 있는 부대비용이 (우편료/택배비/퀵비) 발생하지 않습니다.
3. 항공사마다 전자티켓에 대하여 특별 할인 요금을 운영하므로 종이 항공권에 비하여 저렴하기도합니다.
4. 항공사마다 틀리지만 , 대부분 종이항공권(PARER TICKET)에는 인쇄비, 물류비용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종이 항공권 (PARER TICKET)으로 발행을 원하시는 고객에게는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항공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티켓 (E-Ticket:ET)은 발행 수수료가 없습니다.

 

전자티켓 사용시 주의해야할 점

1. 발권 후 당사의 마이페이지 ,또는 e-mail로 송부하는 여정/운임영수증(ETR : E-Ticket Receipt)을 인쇄해 귀국시까지 반드시 소지하셔야합니다. 이 영수증은 출입국 심사와 세관 수속시 필요하며 마일리지 입력시와 해외 공항수속에서도 제시를 요구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권상의 영문이름과 여정/운임영수증(ETR : E-Ticket Receipt)상이 영문이름이 같아야 하며 반드시 여권과 동시에 소지해야 사용할수 있습니다.

2. 한분이 대표로 여러명을 예약하여 전자티켓으로 구매하신 경우라 하더라도 여정/운임영수증(ETR : E-Ticket Receipt)은 전원 개별 소지하셔야 합니다.

 

전자티켓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