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와이페이모어(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와이페이모어 사이버 몰(이하 "몰"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① "몰" 이란 (주)와이페이모어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별도의 연결화면(항공권 요금규정)에 표기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 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ㆍ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 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수수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비상식적인 판매금액의 표기상 오류 및 시스템 장애가 있는 경우
② 고객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몰"이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 2. 신용카드결제(선불카드, 직불카드, 해외발행카드, 제3자카드 제외)
  • 3. 온라인무통장입금 등
제 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몰"의 이용자 "마이페이지" 또는 전자메일을 통하여 배송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약관 및 해당 재화에 표시된 요금규정에 의하여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판매대행처로서 재화등의 공급자(항공사,호텔 등) 판매규정을 "몰"에 고지하고 판매규정에 의거하여 청약의 철회를 이행합니다.
③ 이용자는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함으로 제2항의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④ "몰"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확인하고 동의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하며 확인 및 동의절차를 취득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단, 재화등의 유효가치가 소멸된 경우 청약철회는 제한됩니다.
제 16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 영문 성명(여권과 동일)
  • 2. 전화번호
  • 3. 전자우편주소
  • 4. 여권 생년월일
  • 5. 여권번호
  • 6. 여권 유효기간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 이용자의 필요에 의해 "몰"과 제휴된 보험, 비자대행 등 서비스업체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해당 서비스업체의 동의하에 이루어지고 관리되며 "몰"에 제공하는 개인정보와는 구별됩니다.
  •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4.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7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 1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9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몰"은 필요시 회원탈퇴, 접속차단, 게시물삭제 등 임의 조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정치,종교,사회적 분쟁 소지의 내용이나 범법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20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의 창작을 통하여 "몰"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 제기된 경우, "몰"은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항공권약관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와이페이모어 (이하 ‘당사'라 한다.)와 여행자간 항공권 판매, 구매에 의하여 파생되는 사항들에 대한 이행 및 준수 사항에 대해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여행자'란 당사를 통하여 항공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말한다.
② ‘항공권'이란 여행자가 항공기를 이용하여 국내 및 해외로 이동할 때 필요한 탑승권으로 바꾸기 위한 쿠폰(E-TICKET)을 말한다.
③ ‘홈페이지'란 여행자가 항공권 구매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한 당사의 인터넷 사이트(whypaymore.co.kr)를 말한다.
④ ‘좌석확정'이란 가용한 항공 좌석으로 예약이 확정된 상태를 말한다. 단, 결제를 통해 E-TICKET 이 발행되지 않은 예약상태는 유효한 항공권을 확보한 것으로 간주되지 아니한다.
⑥ ‘예약취소’란 예약한 항공 좌석을 결제 및 발권 이전에 철회하는 것을 의미하고, 발권이 되지 않은 항공예약에 대해서 여행자 또는 항공사, 당사에 의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수수료는 부과되지 아니한다.
⑦ ‘요금규정’이란 각 항공권의 유효기간, 변경, 환불 등 사용조건을 명시한 규정으로 여행자는 반드시 확인 하여야 하며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⑧ “취급수수료”란 여행자에게 제공되는 유,무형의 서비스 비용으로 시스템 사용료, 통신비, 업무처리 비용 등 여행업자에게 소요되는 비용을 총칭한다.
⑨ ‘환불(REFUND)‘이란 구매한 항공권을 취소하는 것을 의미하며, 각 항공권의 ‘요금규정’에 의하여 해당 항공사 환불 수수료 및 당사의 취급수수료가 부과된다.
⑩ ‘재발행(REISSUE)’이란 구매한 항공권의 변경이나 오류로 인하여 수정된 항공권으로 발급하는 것을 의미하며, 여행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항공사 환불 수수료 및 당사의 취급수수료가 부과된다.
3조(당사와 여행자 의무)
① 당사는 여행자의 항공권 예약 및 발행의 서비스가 원할하게 이행되도록 관리 업무에 충실하여야 하며, 항공권 약관 및 요금규정, 유의사항에 여행자가 동의한 경우에 항공권을 발권하여야 한다.
② 여행자의 요청된 항공권에 대하여 항공사의 일방적인 조치사항이 발생되지 않은 이상, 잘못 발행된 항공권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 있으며, 당사는 실질적인 손해 또는 손해 경감을 위한 비용을 지불하여야 한다.
③ 여행자는 당사가 항공권 예약 및 발권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여행자의 정보 제공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항공운송규정 또는 항공사의 운영상 발생할 수 있는 변동사항에 대비하여 수신 가능한 연락처를 등록하여야 하고 출,귀국 사전에 항공일정 및 좌석 상황을 재확인 하여야 한다.
④ 항공권은 역순(출발지부터 사용치 아니하고 목적지부터 역으로 사용하는 경우)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여행자는 항공권 사용시 역순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여행자에게 있다.
⑤ 유효한 여권과 비자의 소지는 국외 출국자의 구비조건이므로, 여행자는 유효한 여권 정보와 동일한 항공권을 확보하고 항공기 탑승 시 유효한 여권과 해당국가의 비자를 소지하여야 한다.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여행자에게 있다.
제4조(항공권 예약)
① 여행자는 결제 이전에 예약한 항공권을 취소할 수 있으며, 예약 취소에 따른 수수료는 부과되지 아니한다.
② 여행자가 예약한 항공권의 결제시한이 경과하거나 동일 항공사에 타사를 포함 하여 이중으로 예약된 경우에는 여행자의 동의없이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다.
③ 여행자가 예약한 항공예약이 당사의 시스템 또는 입력 오류로 인하여 항공사의 판매운임과 부합되게 잘못 고시했을 경우, 당사는 여행자에게 잘못 고시된 상품임을 안내하고 항공예약 사항을 취소할 수 있다.
제5조(항공권 예약취소)
① 여행자는 콜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된 항공 좌석의 취소를 신청하고 당사는 소정절차에 따라 이에 대한 신청을 확인한 후 여행자를 대신하여 예약된 항공 좌석을 취소한다. 단 시스템에 의하여 취소가 되었다는 SMS 문자를 받은경우 혹은 직원의 확답을 들은경우에만 취소완료로 정의한다.
② 여행자가 항공 좌석을 예약하여 확정을 받았을 때 발권시한 안에 항공권 발권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발권시한이 지나면 예약은 고객의 동의 없이 자동 취소 된다.
제6조(항공권 결제)
여행자는 항공좌석이 확정된 예약에 대하여 당사가 지정한 결제방법을 통하여 결제시한 이전에 결제하여야 하며 탑승자 이외의 제3자 카드 사용은 금지되어 있으며, 제3자 카드 사용으로 인해 발생되는 법률적 책임은 전적으 로 여행자에게 있다.
제7조(항공권 발권)
① 당사의 승인 절차를 통해서 발행된 항공권 증서인 “전자티켓(E-TICKET)”을 당사는 여행자의 마이페이지에 구현 또는 등록된 이메일로 발송한다.
② 여행자는 발행된 전자티켓(E-TICKET)이 여행자의 예약사항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발행된 전자티켓을 출력하여 출,입국시 소지하여야 한다.
③ 발권 완료된 항공권은 양도 및 결제수단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경이 불가하므로, 재발행 또는 환불 절차로 진행되어야 한다.
제8조(항공권 환불)
① 여행자가 구매한 항공권은 여행자의 동의 절차에 의해서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여행자는 항공권 요금규정의 환불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고, 환불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② 여행자가 구매한 항공권은 출발시점이 가까워질수록 재판매 할 수 있는 가치의 감소로 인해 항공권운임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당사의 업무처리에 따른 취급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한다.
③ 환불에 따른 처리기간은 결제수단 및 항공사와 BSP(Billing and Settlement Plan)간 업무 처리시간으로 인하여 최대60일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
제9조(항공권 변경)
여행자가 구매한 항공권은 해당 요금규정에 고시된 허용범위 내에서 변경에 따른 취급수수료를 지급하고 변경할 수 있다. 단, 구매한 항공권과 동일한 조건의 예약 가능한 좌석이 있을 경우만 가능하며 항공사의 사정에 따라 동일조건의 가용 좌석이 없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 있지 아니하다.
제10조(당사의 책임)
① 당사는 항공권의 요금규정 및 유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여행자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 시 확인 할 수 있도록 고시하여야 한다.
② 여행자에게 제공된 항공권이 당사의 과실로 인하여 여행자에게 피해를 입혔을 경우, 이에 대해 여행자에게 직접적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실손 보상하여야 한다. (단, 부당취득 예방을 위하여 동급의 대체 항공권, 지연에 따른 비즈니스급 숙박이용료, 대중교통비, 손해경감비용 등).
③ 항공권의 예약은 항공권 좌석 상황에 대한 표시이지 유효한 항공권의 점유 상태가 아니므로, 항공권 발권 이전의 예약 상태 변화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항공사의 항공운항 지침 및 해당 국가의 항공운항 규제, 또는 천재지변, 폭동, 내란, 전쟁, 파업, 태업 등 당사의 불가항력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1조(여행자의 책임)
① 여행자는 항공권 예약 및 결제 시 “항공권약관”, “요금규정”, “유의사항”을 동의하고 이행하여야 한다.
② 여행자가 항공권 예약에 필요한 여행자의 정보를 당사에 잘못 제공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예, 여정, 여권 영문이름, 여권 유효기간, 비자 유무 등)
③ 항공기 탑승과 해당 국가의 입,출국에 필요한 유효한 여권과 비자의 구비는 전적으로 여행자에게 있다.
④ 여행자는 항공권 결제 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아닌 제3자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법률적 책임 및 당사의 피해에 대해서 손해 배상을 하여야 한다.
제12조(단체(취급) 여행보험 가입)
① 와이페이모어는 보험계약자를 와이페이모어로,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를 회원으로 하는 단체(취급)여행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단,보험금의 종류가 사망보험금인 경우에는 그 보험수익자를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제①항의 보험계약에 따른 담보항목 및 내용을 와이페이모어가 제공하는 범주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보험료를 직접 보험회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제②항에 따라 보험회사에 보험료를 직접 납부한 회원은 계약자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④ 보험계약에 관한 세부내용은 보험사가 제공하는 보험약관에 따릅니다.
제13조(약관 교부)
여행자가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항공권 약관”과 “요금규정”, “유의사항” 을 숙지하고 동의함으로써 당사는 여행자에게 약관이 교부된 것으로 간주한다.
제14조(기타 사항)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당사 또는 여행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른다.
② 전세기 편 또는 특수지역의 항공권으로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내용과 달리 정할 수 있다.

여행약관

본 약관에 동의하신 후 여행경비의 10% 상당 또는 지정된 금액의 계약금을 납입하시면 여행계약이 성립되며 계약서에 서명한 것과 동일하게 간주됨을 알려드립니다.
제 1조 목적
본 장은 (주)와이페이모어 (이하 "당사"라 한다)와 내국인 및 국내 거주 외국인 (이하 "여행자"라 한다)간에 해외 기획여행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임무
당사는 관광 진흥법에 의한 문화관광부 등록 여행업체로서 여행자의 여행의 계획 및 상담, 여행에 필요한 예약 및 수배,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여행경비의 산출 및 정산 등 여행에 관한 제반 업무를 신의와 성실로써 친절히 봉사함을 임무로 한다.
제 3조 해외 기획여행의 정의
해외 기획여행상품이란 당사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허니문, FIT(외국으로 여행하는 내국인의 개별여행)상품을 말한다.
그 밖의 항공권, 호텔, 기차여행, 유람선여행 등은 당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별 공급자의 약관에 따른다.
제 4조 여행계약체결
여행자가 당사에 구두, 전화, 서신, 서류 등에 의한 표시로 해외 여행을 신청하면 당사는 소정 절차에 따라 이에 대한 신청을 확인한 후 여행자가 제8조의 여행경비의 10% 상당 또는 지정된 금액의 계약금을 납입하면 여행계약이 성립하며, 여행자는 당사의 여행 약관을 주지하여야 한다. 또한 인터넷상의 예약시 여행약관의 주지함에 동의함으로써 체결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5조 여행설명회 참가 등
(1) 당사는 여행개시 전 여행자에게 사전 여행설명회 참가를 통지하거나 이메일, 우편 등의 기타수단으로 안내하며, 여행자는 당사에서 주최하는 기획여행상품 사전설명회에 참가 또는 안내된 내용을 주지하여 여행의 조건 등을 확인하여야 한다.
(2) 당사에서 주최하는 사전설명회에 여행자가 참가하도록 통지(직접 통지, 위탁 여행사를 통한 통지) 혹은 당사에서 발행하는 예정일정표를 통한 통지하였으나 통지를 받고도 사전 여행설명회에 참가하지 아니하거나 기타수단으로 안내된 내용을 주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하여는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3) 당사에서 주최하는 사전 설명회 및 최종 안내시 확정일정표의 내용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명기한다.
  • 가. 여행의 목적지 및 순서
  • 나. 여행의 기간(0000년 00월 00일 - 0000년 00월 00일) 및 일정(예: 4박5일)
  • 다. 여행의 출발일자, 시간 및 장소
  • 라. 이동수단(항공, 철도 등)
  • 마. 숙박(특급호텔, 일급호텔, 이급호텔등의 등급
  • 바. 여행인솔을 위한 안내원의 동반여부
  • 사. 최저행사인원
  • 아. 여행중 식사의 포함 여부
  • 자. 여행경비(상품가격 등)
  • 차. 여행자보험의 가입 여부
  • 카. 공항세의 포함 여부
  • 타. 현지관광입장료의 포함 여부
제 6조 최저행사인원
당사는 여행계약 시 여행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여행을 실시함에 필요한 최저행사인원을 일정표에 표기한다.
(1) 당사는 최저인원 충족여부 및 그에 따른 여행실시 가능여부를 여행출발 7일전까지 확정한다.
(2) 당사는 1항에 의거 출발확정을 한 후 출발을 지키지 아니한 경우에는 다음의 금액을 해당 여행자에게 지급한다.
  • 가. 여행출발 7일전까지 통지하는 경우 : 계약금환불
  • 나. 여행출발 1일전까지 통지하는 경우 : 여행요금의20%
  • 다. 여행출발 당일 통지하는 경우 : 여행요금의 50%
제7조 보험가입 등
(1) 당사는 여행자에게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여행자보험이 포함되지 않은 상품에 대하여 적극 여행자 보험의 가입을추천할 수 있다.
(2) 제15조 7항, 제18조 4항, 5항 등의 사유로 인하여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여행자의 피해사항에 대한 규제는 해당 보험사의 약관에 따른다. 단 여행자 또는 보험수익자는 사고 및 질병 등이 생긴 것을 안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해당 보험사에알리고 해당보험사에서 요청하는 필요 서류를 구비하여 주기로 한다.
제8조 여행경비
(1) 여행자는 계약에 의한 여행경비를 여행 개시 8일전까지 전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2) 여행 경비에는 다음 사항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함한다.
  • 가. 여행일정에 명시된 항공기, 선박 및 철도 등 이용 운송기관의 운임 (항공기. 선박 및 철도편 이용은 보통운임 기준임)
  • 나. 여행일정에 따른 송영버스 요금(공항, 역부두와 호텔사이)
  • 다. 여행일정에 따른 숙박요금(2인1실 사용기준임)
  • 라. 여행일정에 명시된 식사요금
  • 마. 관광안내원 경비
  • 바. 여행일정 중 소요되는 각종 세금 및 수하물 운반요금
  • 사. 수하물 전 여정 운반요금(해당 항공사의 관련 운송 계약에 따름)
  • 아. 공항에서의 영접 및 환송 서비스비용
  • 자. 여권 및 사증발급에 따른 수속대행료
  • 차. 여행알선 수수료(여행경비 구성요소 가항부터 바항 중 해당 합계액의 10% 이내, 다만. 타 여행사에서 개발한 여행상품을 알선, 판매하는경우에는 5% 이내의 별도 수수료 추가)
  • 카. 기타 잡비(단체성격의 통신료 등 여행경비에 포함할 수 있는 사항)
(3) 여행 경비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되지 아니한다.
  • 가. 여행중 개인적 성질의 제비용(통신료, 관세, 일체의 팁, 세탁비, 개인적으로 추가한 식.음료)
  • 나. 여행중 여행자나 개인의 질병, 상해 및 그 밖의 사유로 의사의 진단에 따라 지불해야 하는 일체의 비용
  • 다. 규격이나 규정을 초과하여 발생한 비용(1인1실사용 추가요금, 초과 규격의 수하물 운반비 등)
  • 라. 여행 일정표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비용
  • 마. 여행 수속 제비용(여권 인지대, 사증료 등)
제9조 여행 참가 거부
(1) 여행의 신청자는 대한민국 법령이 규정하는 적격자에 한하며, 국내법,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위배하거나 여행의 원활한 진행에 방해할 우려가 있는 자는 여행 신청을 거부할 수 있다.
(2) 여행 중 여행자가 국제법,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위배하거나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할 때에는 여행의 계속적인 참가를 거부할 수 있다.
(3) 만18세 미만자, 노약자(심장병, 고혈압 등) 신체 장애자는 여행 전에 해당 사항을 당사에 알려야 하며 여행에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당사는 보호자 또는 간호사의 동행이나 소정의 서류를 요구할 수 있다.
(4) 여행자의 여행신청이 불법, 부당, 허위사실의 기재,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신청 또는 여행의 계속적인 참가를 거부할 수 있다.
제10조 여행조건 및 일정의 변경
여행조건을 여행기간 중에는 변경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되,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여행자의 안전과 여행의 원활한 진행 또는 현지 사정에 의하여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불의의 재해, 정부의 명령, 공공단체의 명령,정변, 전란. 파업, 항공기 납치, 운수, 숙박기관 등의 특별한 사유 또는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부득이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여행계약의 해제
당사의 여행계약 이후 다음 명기되는 사유에 의한 경우는 당사가 해당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1) 천재지변, 불의의 재해, 정변, 정란, 파업, 항공기 납치 등 부득이한 사유에 의해 여행 실시가 불가능하게 된 경우
(2) 여행자가 국내법령 또는 공공 질서, 미풍양속 등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여행의 원활한 진행에 지장을 초래할 위험이 있는 경우
(3) 여행 참가자 수가 각 기획여행상품에서 제시하는 최저 행사인원에 미달되는 경우로서, 여행일정 취소를 최소 출발 7일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한 경우
(4) 여행 계약 후 여행자의 부상 및 질병이 발생된 경우
(5) 여행자가 계약한 여행계약의 내용을 위배한 경우
제12조 여행요금 환불
(1) 여행 중 여행요금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환불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여행자가 여행취소로 인하여 여행계약이 해제된 경우에는 제14조 1항의 규정에 따라 취소료를 공제하고 잔액을 즉시 환불한다.
(3) 제9조 (2)항및 (4)항에 해당하는 경우 여행 중에 발생한 당해 미참가 일정에 관한 요금은 환불하지 아니한다.
(4) 제10조 또는 제11조의 변경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변경 전의 요금과 변경 후의 요금 중 변경 전의요금이 인상된 경우에는 차액만큼환불하며, 변경 후가 인상된 경우 여행자는 차액만큼 더 지불하기로 한다.
(5) 제10조 (2)항에 의하여 여행이 시작되기 전인 경우에는 여행경비의 전액을 환불하고, 여행개시 후인 경우에는 미실시 일정분에 대한 경비액을 환불한다.
(6) 여행개시후 여행자의 개인사정으로 숙박, 식사관광 등 여행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받지 못한 경우도 환불치 않는다.
제13조 귀로 수배
당사는 여행도중 여행계약이 해제 되었을 때 여행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여행자가 귀국하는데 필요한 귀국 수배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이때 소요되는 경비는 여행자가 부담한다.
제14조 계약조건 위반
당사의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에는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5조 취소료 및 손해배상
여행자 또는 당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여행계약의 해지, 변경, 여행조건의 변경, 취소 등에 따르는 계약 등의 취소료 및 환불은 다음과 같다.
-재정경제부 고시 '99.03.13 개정 * 여행 계약 해제로 인한 피해
(1)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여행자의취소 요청시)
  • - 여행출발일 20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 여행계약금 환불
  • - 여행출발일 10일전까지 취소 요청시 : 여행경비의 5% 배상
  • - 여행출발일 8일 전까지 취소 요청시 : 여행경비의 10% 배상
  • - 여행출발일 1일 전까지 취소 요청시 : 여행경비의 20% 배상
  • - 여행출발 당일 취소 통보시 : 여행경비 50% 배상
(2) 당사의 취소통보로 여행취소로 인한 손해배상
  • - 여행출발일 20일전까지 통보시 : 여행계약금 환불
  • - 여행출발일 10일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5% 배상
  • - 여행출발일 8일 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10% 배상
  • - 여행출발일 1일 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20% 배상
  • - 여행출발 당일 취소 통보시 : 여행경비50% 배상
단,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기획여행을 실시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6조의 최저행사인원의 조항에 의거하여 당사가 여행자에게 배상하며, 전세기 행사등 특별 상품 행사시 취소료 및 손해배상 규정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는 상품 정보 제공시 공지한다.
(3) 미수교국, 특수국가가 포함된 기획상품을 행사시에는 예외로 한다.
(4) 여행자의 3촌 이내의 친족이 사망한 경우 예외로 한다.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가) 친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호적등본 등)
  • 나) 진단서 또는 사체검안서(사망진단서)
  • 다) 그 밖에 필요한 자료
(5) 여행자의 중대한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하여 여행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단 여행자는 아래와 같은 입증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가) 진단서
  • 나) 그 밖에 필요한 자료
(6) 당사에서 여행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시에는 계약조건이 동일 하거나 유사한 타사상품을 당사가 여행자에게 추천하고, 여행자는 당사가 추천한 타사 상품의 구입을 승인한 경우에는 취소료를 지불치 않는다.
(7) 천재지변, 불의의 재해, 정부의 명령, 공공단체의 명령, 전란, 정변, 파업, 항공기 납치, 폭동, 도난, 사기, 폭행, 상해, 전염병 등으로 입은 여행자의 피해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이 없다.
(8)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9) 당사의 귀책사유로 여행자의 국외여행에 필요한 여권, 사증, 재입국 허가 또는 각종증명서 등을 취득하지 못하여 여행자의 여행일정에 차질이 생긴 경우 당사는 여행자로부터 절차대행을 위하여 받은 금액 전부를 환불한다.
제16조 당사의 책임
(1) 당사는 여행개시전 당사에서 주최하는 사전여행설명회에 여행자가 참가하도록 통지 또는 이메일, 우편 등의 기타 수단으로 안내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제 5조와 같이 여행자의 설명회 미참가 또는 안내된 내용의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아니한다.
(2) 당사는 여행계약의 이행에 있어 성의와 성실을 다할 책임을 가지며, 손님의 안전과 편리를 위하여 당사가 선정한 관광진흥법에서 정하는 관광전문 안내원이 동반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제 5조 3항과 같이 당사에서 진행하는 확정일정표상 안내원이 동반하지 않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3) 제 15조 6항과 같이 당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당사에서 여행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시에 당사는 계약조건이 동일 하거나 유사한 타사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
(4) 제15조 7항, 제18조 4항 및 5항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당사에서는 여행자의 피해구제를 위하여 여행자가 가입한 해당 보험사와 조정 및 중재 등에 적극 협조할 수 있다.
제17조 종사자의 책임
여행 계약의 이행에 있어 여행종사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여행자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에는 당사가 여행자가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8조 여행자의 책임
(1) 여행자는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당사에서 주최하는 사전 여행 설명회에 참가하여 제5조 3항과 같은 여행의 조건들을 확인할 책임이 있다.
(2) 여행자는 여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여행 안내원의 업무수행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한다.
(3) 여행자는 여행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당사에 끼친 손해에 대하여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진다.
(4) 여행자의 귀중품 및 소지품은 여행자 자신의 책임 하에 각자 보관한다. 여행 도중 여행자의 귀중품 및 소지품이 도난사실이 발생한 경우 여행자 또는 보험수익자는 사고가 생긴것을 안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해당 보험회사에 알리고 아래의 서류를 빠른시간 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 가. 도난 확인서
  • 나. 경위서
  • 다. 그 밖에 필요한 서류
(5) 여행자가 여행계약 체결 전에 고지하지 않은 신체의 장해 또는 질병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여행자가 책임을 진다.
단, 여행 도중 발생한 신체의 장해 또는 질병 등이 발생한 경우 여행자 또는 보험수익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해당 보험회사에 알리고 아래의서류를 즉시 제출하여야 한다.
  • 가. 사고 증명서
  • 나. 진단서
  • 다. 경위서
  • 라. 영수증
  • 마. 그 밖에 필요한 서류
(6) 제15조 7항의 경우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 또는 보험 수익자는 사고가 생긴 것을 안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해당 보험회사에 알리고 아래의 서류를 빠른 시간 내에 제출하여야 한다.
  • 가. 사고 증명서
  • 나. 진단서 또는 사체검안서(사망진단서)
  • 다. 그 밖에 필요한 자료
(7) 항공으로 이동 전에 해당 공사에 위탁한 수하물은 여행자가 확인할 책임이 있다. 국제선으로 운송되는 수하물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여행자는 당해 손상 발견 즉시 또는 늦어도 수하물을 수취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운송인에게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해야 하며, 지연의 경우에는 수하물을 수취한 날로부터 21일 이내에 운송인에게 이의를 제기해야 한다.
제19조 여행의 시작과 종료
여행은 여행 개시일 출국하는 시점에서 시작하여, 여행일정이 끝나는 입국과 동시에 종료한다. 다만, 계약 및 여행일정을 변경할 때에는 예외로 한다.
제20조 재판의 관할
이 계약의 내용 또는 여행비의 환불 등에 관하여 당사와 여행자, 기타 이해관계인과의 사이에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서울지방법원 본원으로 한다.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입니다.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
* 여행계약 해제로 인한 피해(국외여행 약관 제15조 (여행출발전 계약해제) ①항과 관련)
여행업자의 귀책사유로 여행업자가 계약 해제하는 경우
  • -여행출발일 20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 환급
  • -여행출발일 10일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5% 배상
  • -여행출발일 8일 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10% 배상
  • -여행출발일 1일 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20% 배상
  • -여행출발 당일 통보시 : 여행경비 50% 배상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 요청이 있는 경우
  • -여행출발일 20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 환급
  • -여행출발일 10일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5% 배상
  • -여행출발일 8일 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10% 배상
  • -여행출발일 1일 전까지 통보시 : 여행경비의 20% 배상
  • -여행출발 당일 통보시 : 여행경비 50% 배상
단,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기획여행을 실시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6조의 최저행사인원의 조항에 의거하여 당사가 여행자에게 배상하며, 전세기 행사등 특별 상품 행사시 취소료 및 손해배상 규정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는 상품 정보 제공시 공지한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와이페이모어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와이페이모어는 이러한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은 와이페이모어의 정책변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방문하셔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와이페이모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총칙
① (주)와이페이모어가 운영하는 "와이페이모어" 웹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 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와이페이모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② "와이페이모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③ "와이페이모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용어 정의
① "와이페이모어" 란 (주)와이페이모어의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 장을 말하며, 아울러 "와이페이모어"를 운영하는 기업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와이페이모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와이페이모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와이페이모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써, "와이페이모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와이페이모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와이페이모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제3자"라 함은 이용자, 당해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한 서비스제공자 그리고 서비스제공자로부터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받은 자 이외의 자연인, 법인, 공공기관, 정부투자기관 및 기타의 자를 말합니다.
⑥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아이핀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방법
① "와이페이모어"는 "와이페이모어"의 회원이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기입하게 되는 한글이름, 영문이름, 연락처, 주소(우편번호), e-mail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는 반드시 "와이페이모어"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이루어집니다.
② "와이페이모어"의 회원에게서 수집된 정보는 회원이 "와이페이모어" 사이트 이용 시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들로 "와이페이모어" 내의 각종 예약 및 구매, 이벤트 참여등에 이용 됩니다.
③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와이페이모어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을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의 예약과 출국가능여부파악,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마일리지 적립, 조회, 사용 및 이에 관한 안내,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결제 등
② 회원관리
회원제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당사 및 제휴사 상품안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회원 대상 각종 마케팅 활동
5.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와이페이모어는 이용자께서 "와이페이모어"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 또는 「동의안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① "와이페이모어"는 회원 개개인에게 개인화 되고(personalized) 맞춤화 된(customize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와이페이모어"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데이터로 회원개개인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되며,"와이페이모어"는 쿠키를 이용해 회원님의 ID에 대한 정보를 찾고, 각종 예약 시 인증과 이벤트나 설문조사의 참여경력을 확인할 때 이용하며, "와이페이모어" 서비스의 방문 및 이용형태를 파악함으로써 더 유용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와이페이모어"의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므로, 회원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와이페이모어"의 각종 예약 등의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7.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와이페이모어"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①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단, 와이페이모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공 및 공유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구분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 제공항목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및
국내외 항공사
성명, 영문명,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항공권예약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해외/국내
호텔
호텔패스글로벌(주) 이름,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호텔예약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유레일

㈜리얼타임트래블솔루션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아이디

유레일예약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비자발급 마이비자코리아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체결 비밀번호
비자가입을 위한 목적
여행자보험 에이스손해보험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여행자보험가입을
위한 목적
※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시부터 이용목적 달성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간까지 보관 및 이용합니다. (제휴업체는 제휴계약기간 종료시까지)
②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 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수탁자 위탁 개인정보 항목 위탁 업무 내용
NICE평가정보㈜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내국인여부 i-PIN 정보
모바일 본인인증 i-PIN 본인인증
③ 매각·인수합병 등 - "와이페이모어"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3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3)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와이페이모어" 회원의 사이트 이용 편의를 위한 배송업무를 위하여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③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④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⑤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① 와이페이모어의 회원은 언제든지 "와이페이모어"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및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하고자 할 경우에는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직접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거나 "회원정보변경"에서 '개인정보의 수정'이나 '비밀번호 변경' 등의 서비스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정, 갱신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이 경우 "와이페이모어"는 오류정정의 요구를 받은 후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회원님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원정보변경"'을 통해 해당절차에 따라 '가입탈퇴'를 이용하여 회원을 탈퇴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② "와이페이모어"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③ "와이페이모어" 회원이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했을 경우 수집된 개인정보는 관련법규의 규정에 따라 보존 의무가 없는 한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해 즉시 파기되며, 관련서류도 파기됩니다.
10.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① "와이페이모어"의 회원으로서 "와이페이모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는 와이페이모어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② "와이페이모어"의 회원이 상기 9번 항목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에서 설명한 절차에 따라 ID를 삭제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① "와이페이모어"는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막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② "와이페이모어"는 백신을 이용한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 장치와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한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 전송 등을 이용하여 회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③ "와이페이모어"는 기타 회원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④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와이페이모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의 수를 최소화하고 직원들의 회원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고 있으며, 관리자의 비밀번호를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와이페이모어의 직원들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와이페이모어는 사용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④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⑦ "와이페이모어"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⑧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몰'은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⑨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12. 링크사이트
와이페이모어는 이용자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와이페이모어"는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수 없습니다. "와이페이모어"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와이페이모어"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게시물
1)(주)와이페이모어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① 스팸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 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와이페이모어"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허가하지 않고 있습니다.
14.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님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님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5. 개인정보관리 총괄책임자 및 관리자 명시
① 와이페이모어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제안해 주실 것 이 있으신 분은 webmaster@whypaymore.co.kr으로 메일을 보내거나 전화(02-318-8585)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②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름 : 홍완택 상무이사 (webmaster@whypaymore.co.kr)
  • 소속 : 개인정보보호팀
  • 연락처 : 02-318-8585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이름 : 박종범 차장 (jbpark@whypaymore.co.kr)
  • 소속 : 개인정보보호팀
  • 연락처 : 02-318-8585

③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500-3600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16.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3년 02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게시판'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 일자: 2013-02-15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일자: 2016-05-27